고객을 주인공으로 만드는 세일즈 기초
과정소개
* 세일즈에 대한 기본 지식없이 영업활동에 임하는 신입영업사원과 교육생이 많다.
* 그리고, 실제 현장에서는 기본 이론 외에 일상업무에서 쉽게 적용해 볼 수 있는 실제적인 스킬에 대한 요청사항이 많다.
* 본과정은 일상에서 적용해볼 수 있는 구체적인 스킬 제시를 통해 작은 성공 체험을 현장에서 경험하고 공유해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속적으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교육대상
* 신입 및 3년 이하 영업사원, 영업으로 직무가 전환된 직원
* 사원급
- 세일즈에 대한 기초개념 및 프로세스를 습득해야 하는 학습자
- 타직종에서 영업으로 직무가 전환된 직원
* 대리급 : 세일즈의 기본스킬을 자신만의 영업 스킬로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학습자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세일즈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영업 프로세스 방법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2. 세일즈에 대한 사례 연구를 통해 필요한 핵심내용과 스킬을 익히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업무에 적용하여 영업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2. 세일즈에 대한 사례 연구를 통해 필요한 핵심내용과 스킬을 익히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업무에 적용하여 영업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강의목차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1. 서비스마케팅의 이해 |
2차시 | 2. 비즈니스의 4단계 |
3차시 | 3. 서비스 품질과 마케팅 시사점 |
4차시 | 4. 시장의 거시적 환경과 미시적 환경 |
5차시 | 5. 마케팅 전략(STP) |
6차시 | 6. 마케팅 믹스계획(4P) |
7차시 | 7. 신제품 개발과 제품수명주기(PLC)관리 |
8차시 | 8. 소비자 태도(1) |
9차시 | 9. 소비자 태도(2) |
10차시 | 10. 소비자행동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11차시 | 11. 소비자 의사결정과정(1) |
12차시 | 12. 소비자 의사결정과정(2) |
13차시 | 13. 소비자 정보처리과정(1) |
14차시 | 14. 고객상담 및 성격유형별 설득전략 |
15차시 | 15. 협상기법(개념과 전략) |
16차시 | 16. 협상기법(협상의 실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