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ct CS-마인드편] 4차 산업혁명과 CS경영
과정소개
* 4차 산업혁명의 거대한 변화의 물결이 다가오면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경제를 선도하는데 있어 중장기적 비전이나 전략 수립시 4차 산업혁명을 고려한 선제적 대응이 필요합니다.
* 서비스 기업 전직원 대상 서비스 전략과 Mind 전반을 다루되 4차 산업혁명 트렌드에 따른 변화 요소를 접목 한 서비스 경영의 중요성을 이해하게 됩니다.
▶교육특징
*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새로운 융합과 혁신의 CS 화두
-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서비스 4.0의 차별화된 서비스의 필요성을 시사성 있게 전달하고자 학습 주제를 과정별로 뉴스 카드 형식으로 구성함으로써 메시지를 전달함
* CS기본에 충실한 풍부한 사례 학습
- 현장감을 높여 이론보다는 다양한 기업의 성공 사례, 스토리 중심의 학습으로 학습의 몰입도를 높임
▶교육대상
* 전 산업군 / 전 직무 / 전 계층
▶강사소개
강사 : 장정빈
경력
- 스마트경영연구소
- 금융연수원 강사/한국능률협회컨설턴트
- 서비스품질인증 심사위원(산업자원부) 등
- 신한은행, 국민은행, 메리츠화재 외 다수
저서
《하루를 일해도 사장처럼》 (올림, 2011)
《리마커블 서비스》 (올림, 2009)
《고객의 경험을 디자인하라》 (올림,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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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N |
N |
N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서비스 경영의 새로운 트렌드와 효과적인 CS추진 전략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2. 서비스 4.0시대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품격 서비스의 본질을 이해하고 명품서비스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3. 성과를 창출하는 CS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각자의 역할과 실천사항을 확인 할 수 있다.
2. 서비스 4.0시대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품격 서비스의 본질을 이해하고 명품서비스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3. 성과를 창출하는 CS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각자의 역할과 실천사항을 확인 할 수 있다.
강의목차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1. 경쟁패러다임의 새로운 변화! 서비스 경영의 시대 |
2차시 | 2. 초연결 시대의 고객경험관리 |
3차시 | 3. 기계적인 서비스에 공감을 입혀라! 고객 공감경영 |
4차시 | 4. 공유경제 시대엔 품격이 차별화다 |
5차시 | 5. 이성의 시대에서 감성의 시대로 서비스를 확장하다 |
6차시 | 6. 고객심리학을 서비스와 융합하라 |
7차시 | 7. 디지털 서비스로 맞춤형 고객관계관리를 구축하라 |
8차시 | 8.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응 전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