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비통 스토리, 사치가 아닌 가치를 담아라
과정소개
* 맛집도 아닌데 오픈 전부터 줄을 길게 늘어서는 매장들이 있다. 할인도 안하고 사은품을 주는 것도 아니다.
* 단지 물건을 사기 위해 고객이 줄을 선다. 그곳에서 파는 것은 독보적인 가치다. 비싼 명품이 아닌 대체 불가능한 명품 가치!
* 본 과정은 루이비통의 과거와 현재 스토리, 독보적인 가치를 창출하며 명품의 반열에 오른 브랜드 사례를 통해, 기업과 구성원의 지향점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하였다.
* 복습기간은 학습종료 후 1년간 가능합니다.
▶교육특징
* 럭셔리 브랜드 독보적 매출 1위, 루이비통 전격 해부
- 럭셔리 브랜드 중에서도 160여년의 긴 역사를 이어온 루이비통의 스토리를 통해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기업의 통찰을 얻을 수 있다.
- 루이비통 탄생과 도약의 스토리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며 명성을 이어온 전략을 분석하였다.
* 김용태 소장의 명품 가치를 담기 위한 미래 키워드 강의
- 고가격의 명품이 아닌 대체 불가한 독보적인 가치를 지닌 명품의 사례를 통해 눈여겨보아야 할 미래의 키워드를 제시.
- 10년 넘게 ‘변화편지’를 발송하며 직장인에게 변화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 김용태 소장의 직강 포함.
▶교육대상
* 기업 사례를 통해 경영에 대한 통찰력을 얻으려는 전 임직원
* 트렌드를 파악하고 전략 및 기획 업무에 활용하려는 전 임직원
▶강사소개
강사 : 김용태
학력
•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 서울대학원 경영학 석사 (마케팅 전공)
경력
• 오리콤 기획국
• 누리기획 마케팅전략연구소장
• 현) ㈜에듀파인더 코리아 대표이사
• 현) 김용태마케팅연구소 소장
저서
• 《 손정의가 선택한 4차산업혁명의 미래 》, 연암사, 2018
• 《 블록체인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가 》, 연암사, 2018
• 《 트로이 목마를 불태워라 》, 연암사, 2017
• 《 마케팅 컨버젼스 》, 연암사, 2010
• 《 변화에서 길을 찾다 》, 화담, 2009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N |
N |
N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2. 루이비통 스토리를 통해 기업의 핵심역량을 파악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비전을 제시할 수 있다.
3. 앞서가는 기업들의 전략을 통해 미래의 주요 전략을 파악하고 변화에 융통성 있게 대응할 수 있다.
수료기준
평가기준 | 진도 | 시험 | 과제 | 토론 | 기타 |
---|---|---|---|---|---|
배점 | 100% | 0% | 0% | 0% | 0% |
과락기준 | 60% | - | - | - |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과락기준 점수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강의목차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1. 왜 명품이 되어야 하는가 |
2차시 | 2. 핵심역량을 발견하라 |
3차시 | 3. 상품이 아닌 작품을 만들어라 |
4차시 | 4. 가격 이전에 가치를 생각하라 |
5차시 | 5. 매장에 가치를 숨겨라 |
6차시 | 6. 가치를 높여 찾아오게 하라 |
7차시 | 7. 고객에게 당당하라 |
8차시 | 8. 변화를 이끌며 비전을 제시하라 |
9차시 | 9. 디지털에 적극 대응하라 |
10차시 | 10. 상품 3.0시대로 진입하라 |
11차시 | 11. 시공간의 경계를 넘어서라 |
12차시 | 12. 옴니채널 전략을 수립하라 |
13차시 | 13. 소셜이라는 날개를 달아라 |
14차시 | 14. 브랜디드 콘텐츠를 만들어라 |
15차시 | 15. 게임 엔진을 장착하라 |
16차시 | 16. 명품은 플랫폼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