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경영

고객센터

02-6959-5779

ribbon@kitanet.or.kr

상담가능시간 : 평일 09:00~18: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과정정보

[All that MBA] 쉽게 핵심만 콕 집어주는 기초 경영 올인원

과정 이미지
[All that MBA] 쉽게 핵심만 콕 집어주는 기초 경영 올인원 과정정보
교육시간 16시간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16차시
수강료 120,000원
과정소개

▪ 기업은 다양한 전공을 한 인재들의 집합소이다. 이러한 인재들이 각기 다른 부서에서 기업 경영활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경영지식이 필요하다. 따라서 경영학 전공자뿐 아니라 다른 전공을 한 인재들도 기업경영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본 교육과정은 한 개의 과정으로 전략경영, 회계, 마케팅, 인적자원관리 등 4가지의 영역의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교육대상

1. 경영에 대한 기초지식이 필요한 비경영 전공의 모든 직장인

2. 마케팅, 전략, 인사, 회계 부서에 근무하는 직장인

 

학습내용

1.기업의 경영활동은 무엇으로 구성되는가 

2.미션을 위한 비전, 비전을 위한 목표를 세우자

3.기업전략, 어떤 사업에 뛰어들 것인가

4.경쟁전략, 어떻게 이길 것인가

5.마케팅 믹스는 제품과 촉진관리로 시작한다

6.어떤 유통망으로 얼마에 판매할 것인가

7.B2B 마케팅, 기업고객의 최종소비자를 노려라

8.서비스 마케팅, 고객경험을 디자인하라

9.재무제표로 기업의 상태를 진단해보자 

10.포괄손익계산서와 현금흐름표는 경영의 성적표이다 

11.회계의 출발점을 거래의 분석에 있다

12.분계와 수정분개는 회계기록의 공식이다

13.몰입형 인적자원관리가 필요하다

14.참여제도가 조직 성장의 토양이다

15.임파워먼트는 21세기 경쟁력의 원천이다

16.인적자원의 다양성은 새로운 기회이다

 

▶수료기준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점수

평가비율

100%

0%

0%

0%

60점이상

수료조건

80%

없음

없음

없음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전략적 사고에 기초하여 기업의 목표를 수립하고 기업의 역량과 시장환경을 고려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구체적 실행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2. 회사의 거래에 대한 정확한 회계처리를 하고 나아가 회사의 재무제표를 이해할 수 있다.
3. 마케팅의 환경 변화를 파악하고 시장지형적 마케팅을 통해 고객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4. 인재관리의 중요성을 알고, 다양성이 당연해지는 조직에서 이를 존중하면서 시너지를 내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1.기업의 경영활동은 무엇으로 구성되는가
2차시 2.미션을 위한 비전, 비전을 위한 목표를 세우자
3차시 3.기업전략, 어떤 사업에 뛰어들 것인가
4차시 4.경쟁전략, 어떻게 이길 것인가
5차시 5.마케팅 믹스는 제품과 촉진관리로 시작한다
6차시 6.어떤 유통망으로 얼마에 판매할 것인가
7차시 7.B2B 마케팅, 기업고객의 최종소비자를 노려라
8차시 8.서비스 마케팅, 고객경험을 디자인하라
9차시 9.재무제표로 기업의 상태를 진단해보자
10차시 10.포괄손익계산서와 현금흐름표는 경영의 성적표이다
11차시 11.회계의 출발점을 거래의 분석에 있다
12차시 12.분계와 수정분개는 회계기록의 공식이다
13차시 13.몰입형 인적자원관리가 필요하다
14차시 14.참여제도가 조직 성장의 토양이다
15차시 15.임파워먼트는 21세기 경쟁력의 원천이다
16차시 16.인적자원의 다양성은 새로운 기회이다
평가정보
평가정보
구분 배점 평가명
평가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