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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전에서 써먹는 리더십] 리더는 성과다

과정소개
* 어느 조직에나 성과를 만들어내는 리더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과연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방법을 쓸까요? 이 과정에서는 성과를 만들어내는 리더들이 실제로 쓰는 방법들을 구체적으로 배울 겁니다.
▶교육대상
1. 성과를 내고 싶은 리더들
▶교육내용
1. 왜 일 잘 하던 사람이 리더가 되면 못 하는 경우가 많을까?
2. 어줍잖은 동기부여는 별 효과가 없다
3. 리더는 피드백 시스템을 만드는 사람이다
4. 피드백을 주는 요령
5. 피드백 감수성이 중요한 이유
6. 피드백 문화를 만드는 방법
7. 성과 낮은 조직에서 성과를 내는 방법
8. 항상 20%의 에너지는 남겨둔다 생각하고 일하라
9. 학습 조직이 되어야 오래 간다
10. 학습 조직이 되기 위한 방법들
11. 시기심을 부러움으로: 한 끗 차이로 문화가 바뀐다
12. 직원을 채용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13. 성향에 대한 이해 낙관 vs 비관 성향
14. 성향에 대한 이해 재능 고정론 vs 재능 개발론
15. 성향에 대한 이해 외향 vs 내향
16. 성향에 대한 이해 목적 vs 수단
17. 스트레스 관리법
18. 항상 현장을 잘 알고 있어야 하는 이유
19. 리더의 발전이 조직의 발전이다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성과를 내는 구체적인 방법을 배우고 익힙니다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1. 왜 일 잘 하던 사람이 리더가 되면 못 하는 경우가 많을까 |
2차시 | 2. 어줍잖은 동기부여는 별 효과가 없다 |
3차시 | 3. 리더는 피드백 시스템을 만드는 사람이다 |
4차시 | 4. 피드백을 주는 요령 |
5차시 | 5. 피드백 감수성이 중요한 이유 |
6차시 | 6. 피드백 문화를 만드는 방법 |
7차시 | 7. 성과 낮은 조직에서 성과를 내는 방법 |
8차시 | 8. 항상 20%의 에너지는 남겨둔다 생각하고 일하라 |
9차시 | 9. 학습 조직이 되어야 오래 간다 |
10차시 | 10. 학습 조직이 되기 위한 방법들 |
11차시 | 11. 시기심을 부러움으로 한 끗 차이로 문화가 바뀐다 |
12차시 | 12. 직원을 채용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
13차시 | 13. 성향에 대한 이해 낙관 vs 비관 성향 |
14차시 | 14. 성향에 대한 이해 재능 고정론 vs 재능 개발론 |
15차시 | 15. 성향에 대한 이해 외향 vs 내향 |
16차시 | 16. 성향에 대한 이해 목적 vs 수단 |
17차시 | 17. 스트레스 관리법 |
18차시 | 18. 항상 현장을 잘 알고 있어야 하는 이유 |
19차시 | 19. 리더의 발전이 조직의 발전이다 |